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자기개발

[시간관리스킬] 시간에 업무를 배분하지 말고, 업무에 시간을 배분하라

by '흡수인간' 2021. 5. 28.
반응형

#시간디자인_진행프로세스.pptx
0.19MB

27.

 

※ 아래 내용은 티타임즈 기사 "시간에 업무를 배분할 것인가? 업무에 시간을 배분할 것인가?" 를 참고하였습니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 클릭)

 

구글의 팀 리더 중 한명인 토마스 데이비스는 시간관리에 대해 이런 생각을 해보았다고 합니다. 

 

우리는 시간에 늘 아껴가면서 업무를 시간에 끼워맞추려고 한다. 그런데, 반대로 생각해 보면 어떨까? 

시간에 업무를 끼워맞추는 것이 아니라, 업무에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라고 말이야. 

 

 

이러한 컨셉을 풀어서 말하자면 "시간을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디자인한다" 라고 말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글로 읽으면 대충 이해는 가는데 전체적인 프로세스가 머리에 그려지지 않아, 아래와 같이 그림으로 표현해 봤습니다. 

 

 

시간 디자인 진행 프로세스


기사 내용을 그림으로 표현해 봤습니다. 첨부파일 보시면 더욱 큰 그림으로 보실 수 있어요. 제가 직접 만들어봤습니다. ^^

 

이런 방법으로 시간관리를 접근하면 아래와 같은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1) 자신의 업무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얻을 수 있고, 

(2) 굳이 필요하지 않은 업무에 시간을 허비하지 않게 되며, 

(3) 업무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지고, 업무 스트레스가 줄어든다. 고 합니다. 

 

저도 실생활에 한 번 적용해 보고, 그 결과물들을 다시 한 번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 실제 본인 사례에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